스트레스란?
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 신체적 긴장상태를 말하며
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심장병, 고혈압, 위궤양 등 신체적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고
불면증 신경증 우울증 따위의 심리적 부적응을 나타내기도 한다.
*스트레스가 심한 직장인들. 영화 <반칙왕>
스트레스는 모두 한 가지 부정적인 생각에서 비롯된다.
결과는 스트레스지만 원인은 부정적인 사고방식 때문이다.
그러면 부정적인 요소를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까?
무조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마음을 열고 자신의 삶을 돌아 보아야한다.
하나밖에 없는 귀중한 내 생명 을 우선 사랑하여야 하고 감사한 에너지를 매 순간 보내야 한다.
그 사랑과 감사의 에너지는 부정적인 생각의 요소를 반드시 없애줄 것이다.
또, 한 가지 지금 처해 있는 내 삶에 만족하는 것이다 만족한 마음을 내는 순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.
감사하고 만족한 에너지를 마음에 보내면 그 긍정적인 힘이 기적을 일으킬 수도 있고 또한
어떠한 질병이라도 치유할 수 있고 고칠 수가 있을 것이다.
자신을 치유할 수 없도록 행복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의 무서운 병이다.
곧 부정적인 생각과 나쁜 습관이 원인이 된다.
몸이 아플 때 우리는 마음속에서 무엇이 그 아픈 고통을 만들어 냈는지 성찰해 볼 필요가
있다. 물론 약물에 의존할 수도 있겠지만, 마음속에 무슨 원인이 있는지 그것을 알아내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.
자신의 마음속에 늘 이와 같이 생각을 하면 "나는 건강하다. 늘 건강한 몸과 건강한 정신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행복하다"라는
생각을 집중해서 하면 플라시보 효과처럼 건강 해질 수 있다고 지금 의학에서는 주장하고 있다.
긍정의 위대한 힘을 이용하여 우리는 얼마든지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.
그리고 전보다 지금이 더 행복해 질수 있다.
내 인생에 있어 스트레스는 그와 같이 백해무익하다.
한 순간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여야 한다.
비가 오면 오는 대로
바람이 불면 부는 대로
해는 늘 동쪽 하늘에서 - -
심전일운 합장